뭐하고 놀까?!

Better than

Playing STORY

언론보도

언론에 소개된 성북구 놀이 소식을 전합니다.

게시글 검색
[2019.07]성북구 청소년놀터 ‘ㅁㅁ(미음미음)’ 개관 1주년 맞아
놀이큐레이터 조회수:226
2019-12-05 20:42:46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청소년 놀권리거점 공간인 청소년 놀터 ㅁㅁ(미음 미음)이 개관 1주년을 맞아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천차만별'(천명이 차곡차곡 쌓여 만개의 별이 되다)행사를 27일 오후 3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엇을 해도 아무 상관 없다는 뜻의 '무(無)', 아무것도 없어 무엇이든 채워 넣을 수 있다는 의미, 마음과 마음, 너와 나의 마음을 잇는 문, 모두를 위한 문 등 다양한 의미를 지닌 ‘ㅁㅁ(미음미음)은 청소년들이 마음 편히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청소년이 주축이 된 청소년놀이기획단이 꾸려 기획부터 함께 하며 의견을 반영된 공간, 2018년 여름에 개관한 이후 1년 동안 만여명의 청소년이 이용했다.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ㅁㅁ(미음 미음)의 1주년 기념파티 '천.차.만.별'역시 청소년들의 네트워크 파티로서 ㅁㅁ(미음 미음)에 관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해보는 ‘별별ㅁㅁ’,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ㅁㅁ활용법’, 청소년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성북구 청소년 놀터 4곳에는 놀이큐레이터가 활동하고 있다. 놀이큐레이터는 청소년들의 놀이촉진자이자 다가가기 쉬운 편안한 어른, 선생님으로서의 역할 등 다양한 모습으로 청소년 놀터에서 청소년들과 함께하고 있다.

또,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 자기들의 공간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돕기도 하고 청소년 스스로 주체가 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며 나아가고 있다.

'청소년 놀터 ㅁㅁ'는 새종암새마을금고 건물(성북구 종암로 98-7, 3층)에 있으며, 화요일에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단, 공휴일과 월요일은 휴관이다.

성북구청 교육지원담당관(☎2241-243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4507945

SNS 공유 My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