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하고 놀까?!

Better than

Playing STORY

타지역 놀이행사

성북구 이외 지역에서 개최되는 놀이행사를 공유합니다.

게시글 검색
[시흥시] "숨쉬는 놀이터 12월 20일 개장
플레이성북 조회수:200
2018-12-12 15:58:32

 

 

공공형 실내·외 놀이공간 국내 첫 선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가 제1호 공공형 실내·외 놀이공간인 ‘숨쉬는 놀이터’의 개장(오는 12월20일)을 기념해 국내외 놀이터 전문가들의 릴레이 강연회를 개최한다.

릴레이 강연회는 아마노 히데아키 총괄이사의 여는 강의 이후 배송수 한국놀이시설안전기술원장의 ‘놀이터에 존재하는 위험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주제로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이후 ‘보건소가 놀이정책을 만드는 국내외적 당위성’, ‘국내 첫 공공형 어린이 실내놀이터와 어린이놀이지원센터를 함께 열며’를 주제로 최재훈 아동권리놀이협동조합 대표와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의 강의가 이어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숨쉬는놀이터 개장 기념 릴레이 강연회는 아이를 이해하고 놀이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쉽게 접하기 어려운 국내외 놀이터 대가를 시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남은 두 번의 강연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전했다.

한편 제1호 공공형 실내·외 놀이공간 숨쉬는놀이터는 일본 모험놀이터의 놀이정신에 공감하며 뜻을 같이한다.

아이들이 스스로를 돌보고 적절한 위험을 극복하며 놀이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위주의 운영보다는 아이들의 자유의지가 높은 놀이터 영역으로 알차게 구성돼 준비 중이다. 

숨쉬는놀이터는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12월20일에 공식 개장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공유 Mypage